공휴일, 24절기 정보 및 추천 방문 장소 확인

명동성당 미사 행사 안내 및 주차, 가능 방법


명동성당




명동성당은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한민국 최초의 고딕 양식 성당으로,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주교좌 성당입니다.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아 신자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명소로 특별한 날 가족들과 함께 가볼만한 장소입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성탄 대축일 미사가 있으며 연말에는 송년 감사미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시간대로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상세 안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명동성당 연간 일정 확인하기>

<명동성당 크리스마스 미사 안내>

<명동성당 송년 감사 미사 안내>





    명동성당 소개

    1898년에 완공된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최초의 대규모 고딕 양식 건축물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서양식 벽돌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도심 속에 위치하면서도 고요하고 평온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아름다운 건축 양식과 역사적 의미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명동성당 미사시간 안내

    <명동성당 미사 시간 상세 안내>



    명동 성당 미사 시간

    명동성당의 미사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미사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7시, 오후 6시, 오후 7시에 진행됩니다. 단, 월요일은 오후 7시 미사가 없습니다.

    토요일 주일 미사는 오후 6시, 오후 7시에 주일 미사가 봉헌되고 일요일 주일 미사는
    오전 7시, 9시(영어 미사), 10시(아미쿠스 주일학교), 11시, 12시(교중 미사), 오후 4시, 5시, 6시, 7시(청년 미사), 9시 순으로 진행됩니다. 

    미사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명동성당 미사 시간 상세 안내>

    운영 시간

    명동성당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되어 있습니다. 다만, 미사 중에는 관광객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방문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명동성당 미사 시간 상세 안내>

    주차장 안내 및 가는 방법

    자가용 이용 시 가톨릭회관 주차장(서울 중구 명동길 80)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 2층과 3층에 주차가 가능하며, 기본 30분에 3,000원, 이후 10분당 1,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다만,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하여 대중교통 이용이 권장됩니다. 

    지하철은 2호선 을지로입구역 5번 출구에서 도보 약 9분, 2호선 을지로3가역 12번 출구에서 도보 약 9분, 4호선 명동역 8번 또는 5번 출구에서 도보 약 8분 소요됩니다. 

    버스는 서울백병원이나 을지로입구역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 가능합니다.




    명동성당은 아름다운 건축물과 깊은 역사적 의미를 지닌 장소로, 신앙생활은 물론 문화 탐방에도 좋은 곳입니다. 방문 전 미사 시간과 운영 시간을 확인하여 알찬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